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타키나발루의 국립공원 해양공원 민속촌 여행

by thisisthe1 2024. 8. 3.

말레이시아 보르네오섬 사바 주의 주도인 코타키나발루는 다양하고 멋진 여행지를 제공합니다. 키나발루 산을 중심으로 하는 키나발루 국립공원과 아름다운 바다 위의 툰쿠 압둘 라만 해양 공원, 보르네오 섬의 문화가 살아있는 마리마리 민속촌은 코타키나발루 여행에서 꼭 들러보아야 할 곳입니다.

 

키나발루 국립공원

키나발루 국립공원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사바에서 가장 상징적인 명소 중 하나입니다. 이 공원에는 해발 4,095m에 달하는 동남아시아 최고봉인 키나발루산이 자리해 있습니다. 키나발루 산의 정상에 오르기 위해서는 보통 가이드와 함께 지정된 등반코스를 따라 등산합니다. 정상까지 다녀오는데 꼬박 이틀이 걸리며 숨 막히는 전경과 성취감을 제공합니다. 국립공원 내의 트래킹 코스도 다양합니다. 트래킹을 하는 동안 5천 종이 넘는 식물종을 포함해서 다양하고 풍부한 식물군을 접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난초 종, 투수 식물, 세계에서 가장 큰 꽃인 라플레시아 등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트레킹 외에도 공원에는 무성한 생물 다양성을 보여주는 여러 자연 산책로가 있어 여유롭게 산책하기에 적합합니다. 관광으로 하루를 보낸 후 방문객들은 치료 효과로 유명한 포링 온천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열대 우림의 고요함으로 둘러싸인 따뜻하고 유황이 풍부한 물에 몸을 담글 수 있습니다. 온천에는 정글의 조감도를 제공하는 캐노피 산책로가 있어 공원의 다양한 경험을 더해줍니다. 키나발루 산의 높이를 오르든 공원의 천연 온천을 즐기든, 키나발루 국립공원은 잊을 수 없는 모험과 휴식의 조화를 제공합니다.

 

툰쿠 압둘 라만 해양공원

코타키나발루 시내의 선착장에서 보트를 타고 15분 정도 거리에 있는 툰쿠 압둘 라만 해양공원은 가야 섬, 사피 섬, 마누칸 섬, 마무틱 섬, 슬룩 섬 등 5개의 아름다운 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아름다운 해양공원은 수정처럼 맑은 바닷물, 생생한 산호초, 다양한 해양 생물로 유명하며 스노클링과 다이빙 애호가들의 천국입니다. 각 섬은 고유한 매력을 제공합니다. 가장 큰 섬인 가야 섬은 무성한 열대 우림과 하이킹 코스를 갖추고 있고, 고급스러운 리조트가 있어서 섬에서 여유롭게 머물 수 있습니다. 사피 섬은 새하얀 모래밭과 깨끗한 수중 풍경으로 유명합니다. 스노클링을 하면서 다양한 물고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마무틱 섬은 피크닉을 하기에 적당한 잔디밭과 나무 그늘을 갖춘 조용한 휴양지입니다. 가장 개발된 마누칸 섬에 방문하면 근사한 빌라와 레스토랑, 다이빙 숍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슬룩 섬은 가장 개발이 덜 된 섬이기 때문에 찾는 사람이 드뭅니다. 코타키나발루에서 해양공원으로 출발하기 전에 패러세일링이나 바나나 보트 같은 신나는 수상스포츠를 예약하고 출발하는 여행자들이 많습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양한 액티비티를 갖춘 툰쿠 압둘 라만 해양공원은 기억에 남는 휴양을 위한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마리마리 민속촌

코타키나발루의 마리마리 민속촌은 사바 지역의 다양한 민족적 태피스트리를 엿볼 수 있는 매혹적인 장소입니다. 거대한 야외 공간에 자리 잡은 민속촌 내에는 두순족, 룬구스족, 룬다예족, 바자우족, 무루트족의 5개 주요 토착민 그룹의 전통적인 건물이 지어져 있고, 건물 안에서 부족들이 어떤 생활을 했는지 보여줍니다. 각 그룹은 고유한 문화, 건축,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마을에서 생생하게 살아납니다. 방문객은 독특한 대나무 벽이 있는 두순족 집과 공동생활공간이 특징인 룬구스 롱하우스와 같이 각 부족에 고유한 전통 주택의 복제품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부족의 생활 방식에 대한 더 깊은 통찰력을 제공하는 매력적인 활동이 풍부합니다. 구슬 공예나 대나무 요리와 같은 전통 공예를 시도해 볼 수 있으며, 대나무 통에 밥을 넣고 불을 피우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 마을은 또한 대나무를 사용하여 불을 피우는 것과 무루트족의 필수적인 사냥 기술인 불파이프 사격과 같은 고대 기술을 보여줍니다. 전통 음악과 춤을 선보이는 문화 공연은 부족의 예술적 유산을 매력적으로 보여줍니다. 하이라이트에는 그들의 항해 생활 방식을 상징하는 활기찬 바자우 춤과 전사의 과거를 반영하는 운동 공연인 무루트의 대나무 춤이 포함됩니다. 또한 두순족의 모의 결혼식이나 룬다예족의 영적 치유 관행과 같은 전통적인 의식과 의례를 목격할 수 있습니다. 지식이 풍부한 가이드가 투어를 안내하여 이야기와 역사적 맥락으로 경험을 풍부하게 하여 방문객이 사바의 풍부한 문화유산에 대한 깊은 감사를 가지고 떠날 수 있도록 합니다. 마리 마리 문화 마을은 전통적인 삶의 방식을 보여주는 것뿐만 아니라 방문객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그들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