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앤젤레스는 여행자들이 즐길 거리가 풍부한 도시입니다. 영화와 관련된 랜드마크가 즐비한 할리우드, 짜릿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들, 고급 부티크와 레스토랑이 즐비한 비벌리 힐즈 등을 돌아보며 취향에 따라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영화의 본고장 할리우드
할리우드는 영화 팬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방문하고 싶어 하는 곳입니다. 할리우드에 가면 영화 산업의 심장부답게 영화와 관련된 다양한 명소를 만나며 영화의 세계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할리우드 언덕에 자리 잡은 할리우드 사인입니다. 할리우드의 상징이자 영화의 꿈을 상징하는 이 사인은 사진 촬영 명소이기도 합니다. 할리우드 사인 아래 위치한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에는 영화, TV, 음악, 연극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적을 남긴 스타들의 이름이 새겨진 별 모양의 동판이 박혀 있습니다. 영화, TV, 음악, 연극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적을 남긴 스타들의 이름이 새겨진 별 모양의 동판이 2,700개가 넘게 박혀 있어, 좋아하는 스타의 별을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이 거리에서는 TCL 중국극장(구 그라우맨스 극장)을 만나볼 수 있는데, 이곳은 영화 시사회와 시상식이 열리는 곳으로, 유명 배우들의 손도장과 발자국이 남겨져 있어 영화 팬들에게는 성지와 같은 곳입니다. 극장 앞 광장에는 유명 영화 포스터와 조형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돌비 극장은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리는 곳으로, 투어를 통해 내부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할리우드에는 할리우드 뮤지엄과 할리우드 히스토리컬 뮤지엄 등 영화와 관련된 박물관도 많이 있습니다. 이 박물관에서는 영화의 역사, 제작 과정, 스타들의 삶 등을 살펴볼 수 있으며, 영화 소품과 의상, 포스터 등을 전시하고 있어 영화 팬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영화 팬들을 위한 특별한 경험으로는 할리우드 고스트 투어나 영화 촬영지 투어도 있습니다. 할리우드의 명소들은 할리우드의 화려함과 영화 산업의 매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해 주며, 거리 공연가들의 공연이나 코스튬 캐릭터들과의 만남 등 예상치 못한 재미있는 경험들도 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디즈니랜드 테마파크
영화를 좋아하는 여행자에게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디즈니랜드는 둘 다 매력적인 목적지지만, 각각 다른 경험을 제공합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할리우드의 중심부에 위치해 영화 산업의 발상지에서 영화 제작의 실제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스튜디오 투어를 통해 실제 영화 세트장을 둘러보고, 특수 효과의 비밀을 엿볼 수도 있습니다. ‘해리 포터’ 시리즈, ‘주라기 월드’, ‘분노의 질주’ 같은 인기 영화와 TV 시리즈를 테마로 한 어트랙션들이 실감 나는 영화 속 세계를 구현합니다. 반면 디즈니랜드는 애너하임에 위치하며, 월트 디즈니의 상상력이 현실이 된 곳입니다. 클래식 애니메이션부터 최신 픽사 영화까지 디즈니의 모든 작품을 아우르는 테마파크로, ‘캐리비안의 해적’, ‘스타워즈’ 같은 다양한 영화 속 세계를 재현합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가 조금 더 성인 지향적이고 스릴 넘치는 라이드를 제공한다면, 디즈니랜드는 가족 친화적이며 동화 같은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유니버설은 최신 기술을 활용한 4D 라이드와 실감 나는 시뮬레이션으로 유명하고, 디즈니랜드는 섬세한 스토리텔링과 캐릭터와의 만남을 중시합니다. 영화 제작 과정에 관심이 많다면 유니버설의 스튜디오 투어가 더 매력적일 수 있으며, 디즈니 애니메이션과 그 세계관을 사랑한다면 디즈니랜드가 더 적합할 것입니다. 영화를 좋아하는 여행자라면 두 곳 모두 방문해 볼 만한 가치가 있으며, 각자의 취향과 관심사에 따라 선택하거나 시간이 허락한다면 둘 다 경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두 테마파크 모두 영화의 마법을 현실에서 체험할 수 있게 해 주며,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우리를 매혹시켜 온 영화의 세계로 직접 들어갈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스타들의 거주지 비벌리 힐즈
비벌리힐즈는 할리우드의 화려함과 럭셔리한 라이프스타일의 상징으로, 여행자들에게 독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가장 유명한 명소인 로데오 드라이브는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매장들이 즐비한 쇼핑의 천국으로, 셀러브리티들의 쇼핑 명소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쇼핑을 하지 않더라도 윈도우 쇼핑만으로도 충분히 즐거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근처의 투 로데오 드라이브는 유럽풍의 거리로 꾸며져 있어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비벌리힐즈의 상징인 비벌리힐즈 사인과 릴리 폰드는 인증숏 명소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비벌리 가든스 파크에서는 아름다운 정원과 예술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셀러브리티들의 호화로운 저택을 구경하고 싶다면 비벌리힐즈 홈 투어에 참여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유명한 '플랫 아이언'이라 불리는 삼각형 모양의 건물은 꼭 봐야 할 명소 중 하나입니다. 비벌리힐즈 방문자 센터나 비벌리힐즈 역사박물관을 방문하면 비벌리힐즈의 역사와 문화를 더욱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유명 레스토랑인 스프라고나 더 팜에서 식사를 즐기거나, 영화 '프리티 우먼'의 배경이 된 비벌리 윌셔 호텔을 구경할 수도 있습니다. 독특한 스페인 르네상스 복고 스타일의 건축물로, 사진 촬영 명소인 비벌리힐즈 시청, 웅장한 튜더 스타일의 저택으로 아름다운 정원과 함께 많은 영화의 촬영 장소로 사용된 그레이스톤 맨션도 주요 볼거리입니다. 비벌리힐즈의 매력은 단순히 볼거리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할리우드의 꿈과 화려함이 현실이 된 듯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즐기는 데 있습니다.